모두의 삶이 행복한 건강도시 중랑

행복의 비결

  1.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
  2. 행복의 비결

좋아하는 시간에 규칙적으로 신체활동하기

걷기, 달리기 등 규칙적인 신체활동은 뇌에서 항 우울 성분인 ‘세로토닌’을 증가시켜 기분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.

어려운 이웃을 돕는 자원봉사를 생활화하기.

자원봉사는 다른 사람을 돕는 효과보다 자신의 가치와 삶의 의욕을 높여줄 수 있는 최고의 ‘마음보약’입니다. 이해관계가 없는 이웃을 돌볼 때 우리 몸은 다량의 항암물질을 만들어 냅니다.

나 자신이 자랑스러웠던 순간의 모습을 돌아보기.

곰곰이 돌아보면 누구나 자신감이 충만하였던 순간이 있습니다. 점심식사 후 잠깐이라도 푸른 하늘을 바라보며 나 자신이 자랑스러웠던 그 때 그 순간을 머리에 그려보세요. 자신감에 시동이 걸립니다.

내가 하는 일에 자부심을 갖고 새로운 도전 계획하기

뇌 과학자에 의하면 만족감은 목적을 달성한 후 보다는 새로운 목표를 향해 무엇인가를 할 때 더욱 크게 느낀다고 합니다. 우리는 가치 있는 일을 하는 소중한 사람입니다. 맡은 일에 자부심을 갖고 새로운 목표를 향하여 할 수 있는 일부터 시작하십시오. 우리 뇌에서 만족감을 주도하는 도파민이 증가 할 것입니다.

소원했던 옛 친구에게 전화를 걸어보기.

반가운 옛 친구에게서 전화 오는 것은 즐거운 일입니다. 멀어졌던 옛 친구와 대화를 나누며 그 옛날 즐거웠던 일들을 회상하는 것은 즐거운 일입니다.

망설이지 말고 전문가 찾아가기.

개인적으로 해결의 범위를 넘는다고 생각되는 일에 절망하기 보다는 그 분야의 전문가를 찾아가는 것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
만족도평가